MY MENU

사회체육의 학문적 연구 및 발전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사회체육학회입니다.

회장 인사말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회장 김승재

한국사회체육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2019년 한국사회체육학회 15대 회장으로 선출된 김승재입니다.

己亥年 황금돼지의 해인 2019년에 우리 회원 모두에게 축복을 기원합니다.

한국사회체육학회는 1980년대 후반부터 활성화가 시작된 사회체육(생활체육, Sport for All)의 학문성을 추구하기 위해 1990년 창립되어 2018년 현재 5,747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으며, 1993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발간을 시작하여 최근 5년간 연 300여 편의 질 높은 논문을 발표하여 현재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자리매김하고, 체육학계의 학술발전을 선도하는 학회로 발돋움해왔습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지난 4년간 우리 학회를 이끌어주신 정일규 회장님의 탁월한 리더십과 학문적 성과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불어 오늘날의 한국사회체육학회가 있기까지 1990년 최초 우리 학회를 창립하여 태동의 역사를 만들어주신 연세대학교 한양순 교수님, 체육학 분야의 선도하는 학회로서의 굳건한 초석과 기틀을 만들어주신 고려대학교 위성식 교수님, 학문적 안정성과 다양성을 마련해주신 고려대학교 김창국 교수님, 변화를 통한 질적인 업그레이드를 달성해주신 한남대학교 정일규 교수님의 고귀한 노고와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앞으로의 임기동안 전임 회장님들께서 닦아 놓은 토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이 토대를 기반으로 그동안 우리 학회에서 다소 침체되었던 국제화와 재정확충의 두 지표 값을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구체적인 발전 전략은 회원 여러분, 회장단 및 임원단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여 수립하겠지만 다음의 큰 그림을 그리면서 학회 활동에 임하겠습니다. 먼저 국제화를 이루기 위해 학술지 및 학술활동의 국제화 지향, 국제적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도입과 확산을 통해 세계적 학문과 그 현장 적용의 국제적 스탠다드에 다가가겠습니다. 다음으로 재정확충에 있어서는 생활체육 현장 확산 프로그램 및 자격증과정 개발, 기부금 조성, 그리고 후원업체의 발굴을 통해 재정 건전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2019년에는 회원 여러분 모두에게 축복을 기원하며, 우리 학회의 미래 발전에 조금이나마 미력을 보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3일
한국사회체육학회 회장 김승재